
연구보고서
창의적 지식 생산자 양성을 위한 영재교육(중등과학편)(TM2004-01-05)
연구 요약
차 례
중등과학 A반워크숍 1
중등과학영재 판별의 실제(손정우) 2
중등과학영재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손정우) 19
상 관찰기 만들기를 통한 영재교육(박천인) 36
과학영재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과 현장 적용 사례(최종기) 52
중등과학 B반워크숍 69
중등과학(생물) 영재 판별(권덕기) 70
중등과학(생물) 영재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권덕기) 79
영재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의 실제(이윤호) 89
서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 예시(허남영) 105
중등과학 C반워크숍 121
과학영재 판별의 실제(정현철) 122
중등 과학영재교육의 방향(정현철) 125
산화환원과 전지에 대한 삼부심화 학습모형(신정은) 135
영재 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최종기) 152
중등과학 A반워크숍 1
중등과학영재 판별의 실제(손정우) 2
중등과학영재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손정우) 19
상 관찰기 만들기를 통한 영재교육(박천인) 36
과학영재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과 현장 적용 사례(최종기) 52
중등과학 B반워크숍 69
중등과학(생물) 영재 판별(권덕기) 70
중등과학(생물) 영재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권덕기) 79
영재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의 실제(이윤호) 89
서울대학교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 예시(허남영) 105
중등과학 C반워크숍 121
과학영재 판별의 실제(정현철) 122
중등 과학영재교육의 방향(정현철) 125
산화환원과 전지에 대한 삼부심화 학습모형(신정은) 135
영재 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최종기)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