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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신고센터 · 청탁등록센터

클린신고센터

  • 한국교육개발원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클린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클린신고센터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임직원의 직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한 신고를 접수·처리하고 있습니다.
  • 사실확인을 위해 신고 내용은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고, 관련 증빙을 꼭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시 사실 확인을 위하여 보완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신고는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으면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클린신고센터”에 신고하신 내용은 감사실에서 접수, 조사처리합니다.
  • "클린신고센터"에 신고하신 직원의 신분은 철저히 보장을 받습니다.
  • 신고된 내용은 공익신고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신고하기 임직원행동강령

청탁등록센터

  1. 01. 각종요청

    • 공직자에게 제기되는 내·외부의 다양한 요청행위
    • 편의 및 특혜 제공 요청, 단순 업무 진행절차 문의 등 다양
  2. 02. 청탁여부확인

    • 청탁인지 단순한 부탁인지를 먼저 파악
    • Check List 1~4에 대한 자가진단을 통해 청탁인지 아닌지 여부를 명확히 파악
  3. 03. 청탁대응

    • 공직자에게 심리적으로 부담이 되는 청탁이 들어올 경우에는 청탁 대응 매뉴얼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대응
  4. 04. 청탁등록시스템 등록

    • 청탁자의 청탁내용을 청탁등록시스템에 등록
    • 청탁자의 청탁사항을 주관적 판단(가감)없이 사실 그대로 등록
  5. 05. 감사 담당부서 모니터링

    • 청탁등록 사항을 수시로 모니터링 실시(감사부서 전담자 관리)
    •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사항을 기관장 보고 후 조사 등 조치
    • 청탁관련 요주의 인물 파악, 기관내 청탁 취약업부 파악
  6. 06. 사후관리

    • 행동강령을 위반한 청탁자 : 징계 등 필요한 조치, 타기관 공직자 해당기관 통보
    • 기관장 관련 청탁사항은 기관장에게 보고하지 않고 행동강령책임관이 보관

청탁인지 단순한 부탁인지를 Check List 1~4에 대한 자가진단을 통해 청탁여부를 명확히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감사실
  • 담당자 : 최장원
  • 전화번호 : 043-5309-121
  •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 문의사항은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신고된 내용은 공익신고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청탁자가진단 Check List 1

'Check List 1' (청탁으로 볼 수 없는 행위)에서 '예'가 1개 이상일 경우에는 청탁으로 보지 않음.
관련법령·제도에 의거 공직자에게 정상적으로 질의·요청, 진정, 지시, 권한행사, 추천 등을 하는 경우임.

청탁자가진단 체크리스트 표:청탁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상세정보 표입니다. 이 표는 체크항목, 예와 아니오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체크항목 아니오
민원인 본인 또는 그 가족의 민원과 관련된 일반적인 요청
민원인의 대리인 등 법적으로 권한있는 자의 대리권 행사
진행 사항 및 결과의 확인·문의·진정·증명 등의 신청·요구
질의·상담 형식의 설명·해석 요구
정책·사업·제도 등의 개선 제안·요구
관계기관간 업부추진을 위한 자료요청, 사실조회 등 상호 협력 행위
상급자 또는 결재권자의 정상적인 업무지시
누구에게나 공개가 가능한 정보를 확인 요청
인사담당 부서가 관련기관 등으로부터 공식적인 인사추천을 받은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