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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현황
고객헌장
고객헌장
한국교육개발원은
포용 사회를 위한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포용 사회를 위한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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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정책연구기관으로서 미래 세대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연구·개발하여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는 소임을 더욱 충실히 하겠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정책연구의 전문성으로 인간존중의 교육, 교육이 희망이 되는 한국사회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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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은
선진국, 개발도상국, 다양한 국제기구와의 교육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21세기 글로벌 교육의제를 선도하는 교육정책연구의 글로벌 리더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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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은
구성원 각자의 전문적 역량을 극대화하여,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연구를 통해 국책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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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국민과 함께 미래교육을 창출하는 연구 환경을 충실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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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을 수행하겠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고객에 대한 선언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제공 서비스 | 이행표준 | 관련부서 |
---|---|---|
연구 정보 제공 |
|
연구기획실, 정보화실, 교육정책네트워크센터, 홍보자료실, 글로벌협력실 |
도서 정보 제공 |
|
홍보자료실 |
통계 및 조사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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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통계센터, 교육조사·지표연구실, 연구기획실 |
국가 사업 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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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사업 담당 부서 |
정책 발굴·지원 |
|
연구기획실 |
해외 교육 정보 |
|
교육정책네트워크센터, 글로벌협력실 |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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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교육개발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부서별 직원 현황과 KEDI 안내 자료를 비치하고, 안내 데스크의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 직원은 항상 친절하고 책임 있는 설명으로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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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최초 전화 응대자가 문의 내용에 답변하되, 필요에 따라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여 신속히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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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온라인을 이용하시는 경우
- 원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QnA 코너를 운영하여 5일 이내에 회신하고, 대처 기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화 등을 통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연구‧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외에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투브)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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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 의견 접수 및 의견제시
- 민원 접수는 우편, 전화, 팩스, KEDI 홈페이지(www.kedi.re.kr) 등 고객님이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께서 보내주신 팩스 및 우편물, 이메일로 접수된 민원은 신속히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5일 안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민원을 회신할 때에는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을 명시하여 책임있는 답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서비스 개선에 대한 좋은 제안은 심사를 거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에서 제기된 서비스 불편사항은 중점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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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서비스 이행 표준의 위반에 대한 시정조치
- 이상의 서비스 이행 표준에 대해 고객님께서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시면 7일 이내에 성실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고객님의 요청사항이 최대한 빨리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