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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한국교육개발원
포용 사회를 위한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정책연구기관으로서 미래 세대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연구·개발하여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는 소임을 더욱 충실히 하겠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정책연구의 전문성으로 인간존중의 교육, 교육이 희망이 되는 한국사회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선진국, 개발도상국, 다양한 국제기구와의 교육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21세기 글로벌 교육의제를 선도하는 교육정책연구의 글로벌 리더가 되겠습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구성원 각자의 전문적 역량을 극대화하여,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연구를 통해 국책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국민과 함께 미래교육을 창출하는 연구 환경을 충실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을 수행하겠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고객에 대한 선언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연구 정보 제공, 도서 정보 제공, 통계 및 조사자료 제공,국가 사업 대행, 정책 발굴·지원, 해외 교육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입니다.
제공 서비스 이행표준 관련부서
연구 정보 제공
  • - 각종 연구보고서 및 교육 현안 자료 제공
  • - 교육 연구 및 현안 관련 정기 발간물 발간
    1. 1) <KEDI Brief> 월 1~2회
    2. 2) <교육개발> 연 4회
    3. 3) <한국교육> 연 4회
    4. 4) <KJEP> 연 2회
  • - 국내교육동향 및 입법예고동향 정보 제공
연구기획실, 지식정보화실, 교육정책네트워크, 홍보실, 국제협력실
도서 정보 제공
  • - 도서 열람이 가능한 교육전문도서관 상시 운영(9:00-18:00)
  • - 전자도서관 AskKEDI 운영
  • - 대국민 정보서비스 제공 (전화 및 이메일)
  • - 기관홈페이지의 연구보고서 목록정보 제공
지식정보화실
통계 및 조사자료
  • - 교육통계자료 신청 시 20일 이내 자료 제공 가능 여부 통보 및 자료 제공
  • - 조사 자료 신청 시 10일 이내 자료 제공 가능 여부 통보 및 자료 제공
교육통계센터, 교육조사분석연구실, 연구기획실
국가 사업 대행
  • - 국가 교육 정책 사업 위탁‧대행 운영
  • - 위탁·대행 사업 정보 관리 및 제공 홈페이지 18개 운영
각 사업 담당 부서
정책 발굴·지원
  • - 연 2회 기본·수시연구 발굴을 위한 원내 및 원외(교육부, 지자체, 연구자, 교사 등) 의견 조사
  • - 모든 국민이 교육 연구 및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정책제안방」 상시 운영
연구기획실
해외 교육 정보
  • - 해외교육동향」 월 1회 발간
  • - OECD 교육정보센터 홈페이지 상시 운영
  • - 해외연수 및 출장보고서 온라인 공시
교육정책네트워크, 국제협력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1. 1. 한국교육개발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부서별 직원 현황과 KEDI 안내 자료를 비치하고, 안내 데스크의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 직원은 항상 친절하고 책임 있는 설명으로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2. 2.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최초 전화 응대자가 문의 내용에 답변하되, 필요에 따라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여 신속히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3. 3. 온라인을 이용하시는 경우
    • 원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QnA 코너를 운영하여 5일 이내에 회신하고, 대처 기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화 등을 통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연구‧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외에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투브)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4. 4. 고객 의견 접수 및 의견제시
    • 민원 접수는 우편, 전화, 팩스, KEDI 홈페이지(www.kedi.re.kr) 등 고객님이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께서 보내주신 팩스 및 우편물, 이메일로 접수된 민원은 신속히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5일 안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민원을 회신할 때에는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을 명시하여 책임있는 답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서비스 개선에 대한 좋은 제안은 심사를 거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에서 제기된 서비스 불편사항은 중점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5. 5. 서비스 이행 표준의 위반에 대한 시정조치
    • 이상의 서비스 이행 표준에 대해 고객님께서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시면 7일 이내에 성실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고객님의 요청사항이 최대한 빨리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