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ITV 프로그램이 어린이의 학습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RR-51)
연구 요약
< ? 목 ? ? 차? >
목 차 |3|
서 문 |4|
1. 연구개요 |6|
가. 연구목적 |6|
나. 연구문제 |10|
다. 연구방법 |11|
라. 연구한계 |12|
2. 이론적 고찰 |15|
가. 교수개념과 교수행동모형 |15|
나. 교사교육의 의미 |45|
다. 교사교육과정 개발의 접근 |68|
3. 교사의 전문적 자질분석 |89|
가. 전문적 기능영역 |91|
나. 지식과 기술 |97|
다. 전문적 자질분석 |102|
4. 교사양성교육과정개요 |107|
가. 몇가지 전제 |107|
나. 교과과정개요 |109|
5. 결 어 |118|
교사교육과정기초연구 (요약) |120|
영문초록 |124|
참고문헌 |129|
목 차 |3|
서 문 |4|
1. 연구개요 |6|
가. 연구목적 |6|
나. 연구문제 |10|
다. 연구방법 |11|
라. 연구한계 |12|
2. 이론적 고찰 |15|
가. 교수개념과 교수행동모형 |15|
나. 교사교육의 의미 |45|
다. 교사교육과정 개발의 접근 |68|
3. 교사의 전문적 자질분석 |89|
가. 전문적 기능영역 |91|
나. 지식과 기술 |97|
다. 전문적 자질분석 |102|
4. 교사양성교육과정개요 |107|
가. 몇가지 전제 |107|
나. 교과과정개요 |109|
5. 결 어 |118|
교사교육과정기초연구 (요약) |120|
영문초록 |124|
참고문헌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