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유아학습 준비도 검사 개발 연구(RR87-39)

유아학습 준비도 검사 개발 연구(RR87-39)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RR87-39 (RR)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135
  • ISB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머 리 말 |2|

차 례 |4|

제1장 서 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 개발의 방향 |10|

제2장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의 기초 |14|
 1 학습준비도의 개념 및 정의 |14|
 2. 학습준비도 검사의 특성 |18|
 3.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의 구성 영역 및 측정 내용 |23|

제3장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의 제작 |40|
 1. 검사 영역의 명세화 |40|
 2. 검사 문항의 개발 |44|
 3. 예비 검사 |46|

제4장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의 표준화 |52|
 1. 표본 |52|
 2. 검사의 실시 |56|
 3. 자료 처리 및 분석 |57|

제5장 결과의 분석 및 해석 |60|
 1. 기초 통계 분석 |60|
 2. 검사 점수의 해석 방법 |62|
 3. 신뢰도 |66|
 4. 타당도 |76|

제6장 요약 및 제언 |84|
 1. 요 약 |84|
 2. 제 언 |87|

참고 문헌 |90|

영문 초록 |102|

부 록 |108|
 1. 외국의 주요 검사 목록 |110|
 2. 백분위 점수 규준표 |118|
 3. 표준점사 (T점수) 규준표 |122|
 4. 서브코비액의 신뢰도 추정 절차표 |126|
 5. 스워미나단·햄블튼·앨지나 방법에 의한 신뢰도 계수 산출을 위한 사간표 |130|
 6. 문항 정답률 및 변별도 (5.6∼5.11세) |132|
 7.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와 KEDI-WISC간의 공인 타당도 계수 |134|
 8. 유아 학습준비도 검사 영역들 간의 상호 상관 계수 |135|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myfolder icon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