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세계교육정책 인포메이션 2024년 1호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및 AI 교육정책(CIP2024-12)

세계교육정책 인포메이션 2024년 1호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및 AI 교육정책(CIP2024-12)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CIP2024-12 (CIP)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40
  • ISBN :
원문 링크
연구 요약
<차 례>

Ⅰ. 들어가며 / 1

Ⅱ. 싱가포르의 국가 전략 및 주요 교육정책 / 2
1. 사고하는 학교, 학습하는 국가(Thinking Schools, Learning Nation) 2
2. 덜 가르치고, 더 학습하자(Teach Less, Learn More: TLLM) 2
3. 국가 인공지능 전략(National Artificial Intelligence(AI) Strategy) 4

Ⅲ.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및 AI 교육정책 / 6
1. 4개의 마스터플랜 7
2. 에듀테크 마스터플랜 2030(EdTech Masterplan 2030) 10

Ⅳ. 싱가포르의 에듀테크 및 AI 교육을 위한 환경 / 15
1. 학생 학습 공간(Student Learning Space: SLS) 15
2. 적응형 학습 시스템(Adaptive Learning System: ALS) 17
3. 수학 피드백 보조(Feedback Assistant?Mathematics: FA-Math) 17
4. 영어 피드백 보조(Language Feedback Assistant for English: LangFA-EL) 18
5. 단문 피드백 보조(Short Answer Feedback Assistant: ShortAnsFA) 19
6. 교육에서의 AI 활용을 위한 윤리 프레임워크(AI-in-Education Ethics Framework) 20
7. 기타 에듀테크 및 AI 교육 관련 사례 21

Ⅴ. 시사점 / 24
1. 정책의 일관성 24
2. 정책의 유기성 25
3. 교원 역량 개발의 중요성 강조 26
4. 학교 문화의 중요성 27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myfolder icon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