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한국교육

한국교육

한국교육 제47권 제1호

한국교육 제47권 제1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KD2020-47-01 (K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258
  • ISSN : 1599-2659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목차>

005 교사의 학부모와 교류정도, 학교의 변화 지향적 풍토 및 전문성 개발 활동 간의 관계
박주호·여수경·정혜연

033 다층 잠재프로파일분석을 활용한 교사의 의사결정자본 유형: 교사 및 학교 수준 영향요인 및 교사 사기·열의와 교직만족도 분석
김나영·홍미영

063 학교급별 소득효과 제거 사교육비 시계열의 변동양상
김현철

099 사립 유치원과 국·공립 유치원 경험이 아동의 인지 발달 및 학업 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민종

119 초등학생용 언어폭력 척도의 성별과 학년에 따른 구인동등성 검증 및 잠재평균 분석
정다혜

139 자유학기제 시행 후 진로성숙도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한기순·심승엽

167 고차 확인적 요인분석을 적용한 대학생용 핵심역량 진단검사 개발 및 타당화
이선경·이희영

197 행동기준 평정척도(BARS)를 적용한 대학생 핵심역량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K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권승아·김정현, 박윤환·김화수·김은진·민소영·류성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