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2019년 12월 통권 213호

교육개발 2019년 12월 통권 213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ED-2019-213 (E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88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CEO 칼럼
새로운 평화·통일교육의 방향과 가치

파워인터뷰
김연철 통일부 장관과의 만남

특별기획
1.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와 교육
2. 학교 현장의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방안
2. 평화·통일교육: 핵심역량 중심 접근법이란?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1. 전문성 신장 중심의 교원 인사제도 혁신 방향과 방안
2. 학교폭력에 대한 학교의 교육적 해결 기능 강화를 기대하며

교육연구
디지털 세상에서의 학교 만들기

세계의 교육
1. 아일랜드 평화교육에서 한반도 평화를 생각하다
2. 중국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 현황 및 시사점

교육현장 Report
1. 회복적정의 평화배움연구소 에듀피스(EDUPEACE)
2. '온라인수업' 미래로 나아가다

교육통계 Focus
초·중·고 학생의 통일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