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2019년 3월 통권 210호

교육개발 2019년 3월 통권 210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ED-2019-210 (E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80
  • ISSN :
연구 요약
교육개발 2019년 3월 봄호

CEO칼럼
2019년 우리나라 교육의 싱크탱크로서 KEDI의 역할

파워인터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의 만남

특별기획
1.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교육혁신 전략과 과제
2. 포용국가의 초·중등교육의 방향
3. 포용국가에서 고등교육의 방향과 과제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1. 2019 교육부 주요 정책 방향
2. 디지털교육연구센터의 사업 및 정책 제안

교육연구
평가공학 기반 학습분석

세계의 교육
1. 네덜란드의 교육 형평성
2. OECD 'Education 2030'에 나타난 학교교육의 미래

교육현장 Report
1. 학생들의 꿈을 향한 징검다리: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2. 무지갯빛 고운 꿈이 커가는 작업 지구촌 학교

교육통계 FOCUS
국제 비교를 통해 본 한국 교육형평성의 현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