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정책포럼
세대 담론을 조망하며(2023년 통권 357호)
연구 요약
----------------------------------
교육시론
ㅁ 세대 담론을 조망하며
현안문제진단
ㅁ Z세대 학생과 교사
ㅁ 기성세대 교사가 바라본 신세대 교사: 가치관, 교직생활, 수업문화를 중심으로
ㅁ 신세대 교사들의 시선으로 본 기성세대 교사들의 모습
ㅁ MZ세대 학부모의 특성과 소통 방법
외국교육동향
ㅁ 국가교육과정과 학교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살펴본 영국 세대통합교육의 사례
교육통계
ㅁ 세대별로 살펴본 교육인식 변화
교육시론
ㅁ 세대 담론을 조망하며
현안문제진단
ㅁ Z세대 학생과 교사
ㅁ 기성세대 교사가 바라본 신세대 교사: 가치관, 교직생활, 수업문화를 중심으로
ㅁ 신세대 교사들의 시선으로 본 기성세대 교사들의 모습
ㅁ MZ세대 학부모의 특성과 소통 방법
외국교육동향
ㅁ 국가교육과정과 학교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살펴본 영국 세대통합교육의 사례
교육통계
ㅁ 세대별로 살펴본 교육인식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