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학생평가의 변화 방향: 과정으로서의 평가(2022년 교육개발 겨울호)

학생평가의 변화 방향: 과정으로서의 평가(2022년 교육개발 겨울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ED-2022-225 (E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84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CEO 칼럼
방어적 교육문화를 넘어

파워인터뷰
아주대학교 박형주 석좌교수와의 만남

특별기획
1. 평가제도의 혁신적 변화가 필요하다
2.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기초학력 진단 평가의 변화와 발전 방향
3. 학교 현장에서 생각하는 평가제도의 변화 방향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국제바칼로레아(IB) 국내 도입의 장점과 문제점

NEW 교육 연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온라인 평가 사례 및 연구

세계의 교육
1. 미국의 디지털 기반 국가학업성취도평가(NAEP) 도입 및 실시 현황
2. 프랑스의 국가 주도 졸업자격평가와 객관성 확보를 위한 조치

교육현장 Report
1. 성장과 협력의 수학평가를 꿈꾸다
2. “우리 교육과정과 IB PYP의 융합을 꿈꾸다” IB 월드스쿨: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

교육통계 Focus
우리나라 학생들의 학업성취 수준 및 교육결손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