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넥스트 노멀 시대, 교육을 말하다(2022년 교육개발 봄호)

넥스트 노멀 시대, 교육을 말하다(2022년 교육개발 봄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ED-2022-222 (E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80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파워인터뷰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 이광형 총장과의 만남

특별기획
1. 넥스트 노멀 시대, 교육재정을 다시 생각하다
2. 교육은 생태문명을 향한 동력이 될 수 있을까?
3. 넥스트 노멀 시대, 대학교육은 어떻게 혁신해야 할까?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1. 2022년 교육부 교육정책 방향과 중점 과제
2. 넥스트 노멀 시대의 교육법제 관련 이슈와 전망

교육 연구
금융문해력(Financial Literacy)과 금융교육 과제

세계의 교육
1. 미국의 교육 분야 디지털 전환 현황과 전망
2. 프랑스의 금융문해력 교육

교육현장 Report
1.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방안 탐색, 스쿨포유 메타버스 체육대회 사례
2. 학교 금융문해력 교육 사례: 교실에서 돈을 벌고, 모으고, 투자하는 아이들

교육통계 Focus
디지털 격차 현황 및 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