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22년 통권345호

교육정책포럼 2022년 통권345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2-345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0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교육시론
ㅁ 상식적인 교원 정책의 ‘새 틀’을 기대해본다.

현안문제진단
ㅁ 학습권 보호와 지역소멸 방지를 위한 소규모학교 교원정원에 대한 새로운 접근
ㅁ 학급당 학생 수 감축이 왜 필요한가?
ㅁ 고교학점제 현장안착을 위한 교원 수요 요인
ㅁ 미래 사회 모든 학생의 질 높은 성장을 위한 전담 교원 확보 방안

외국교육동향
ㅁ 모든 아이들의 성공을 위한 프랑스의 교원 정책

교육통계
ㅁ OECD 교육지표의 교사 1인당 학생 수, 학급당 학생 수의 의미와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