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5 Vol.32 No.1
특별기획
학교현장에서 환영받는 학교평가는 없는가?
시∙도교육청 학교평가를 해부한다
학교평가의 새 패러다임, 책무성
학교 책무성 장치로
학교인증제도를 권한다
학교개선 중심 학교평가를 말한다
외국의 추세는 ‘국가 수준의 학교평가’
특별기획2
교육소외 계층의 교육격차 해소가 시급하다
도시 저소득 계층의 교육격차와
빈곤 대물림을 끊어라
북한이탈 학생의
학교교육 적응을 돕자
이주노동자 자녀 교육을
문화 다양성 교육으로 활용
농어촌 소외 학생의
교육결과를 향상시켜라
발행인칼럼
“새로운 소망으로 교육을 보자”
파워인터뷰
‘힘있는 교총’을 위해 노력할 겁니다
교육의 희망, 사회의 희망이 되는
전교조가 되겠습니다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영국 - 학교의 다양화 정책과
그 한계, 그리고 새로운 도전
중국 - 교육의 사각 지역,
취약 계층 대상 교육복지의 문제
독일 - PISA를 통해 본
교육 현실과 논란, 그리고 한국
Research Findings
모버일을 교수∙학습 환경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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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Vol.32 No.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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