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4 Vol.31 No.3
특별기획
교사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
불가피한 교사평가, 그러나
교사의 자율성은 보장돼야 한다
새 교사평가제도의 대상은
교사가 아니다. 교육이다
교사들은 가장 선호하는 평가자로
‘동료교사’를 꼽는다
교원단체는 교사들을
설득할 수 있다
‘학부모 평가는 부적격하다’는
주장에 대하여
일본의 ‘신뢰받는 학교 만들기’,
치밀하고 신중하다
한국과 달리 중국은
학부모 평가에 긍정적이다
독일의 교사 평가제도
특별기획2
e-Learning체제와 교육의 변화
단기책e-Learning, 그러나
이 시점에선 필요한 선택이다
“교사는 학생보다 교과내용을 더 잘 알지만
학생은 교사보다 정보통신 기술을 더 잘 안다”
Tutor가 없는 e-Learning은 위험하다
발행인 칼럼
EBS 수능강좌 이후의 과제
파워인터뷰
“왜 공부해야 되는지를 깨닫게 해주는 것,
아이들한테 가장 먼저 하는 일입니다”
“일부 사립학교 우수해도 중국사람들은
공립학교를 선호합니다. 역사와 학비 때문이지요”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독일 - 독일의 교장임용제도
중국 - 교육부패로 유명한 중국,
결국 정부가 나섰다
세계의 교육 동향
경제기구 OECD는 왜 그토록
교육에 관심을 갖는가
Research Findings
영재의 완전정복,
아직 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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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Vol.31 No.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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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 칼럼
파워인터뷰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특별기획
특별기획2
세계의 교육 동향
Research Find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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