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1996 Vol.23 No.2
특별기획
교육개혁은 교실개혁으로부터
학교교육의 본질
교사가 본
학교교육의 문제
기회의 평등성이
보장되는 학교
교육개혁의 열매는
'현장'에서
창조적인 아이를 기르는
'열린 교육'
좋은 학교를 만드는
교육 연구
교육발전의 핵심은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부터
화제의 사진
과지
축하합니다
교육개발 100호
권두칼럼
교육에 대한 나의 생각
한국교육의 뿌리를 찾아서
한국교육의 뿌리 '천자문'
시론
청소년 폭행의 예방은
시민운동 차원에서
감동을 느끼는
문화교육
합리성을 지향하는
시민교육
스승의 한마디
마지막 '조선어 수업'
학교탐방
3대가 같이 배우는 학교,
천안중앙고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문화광장
아름다운 지역 전통 문화
보고서 중계
고등학교 국어, 중학교 수학 교육과정
상세화 및 평가기준 개발 연구
국민학교 학습 공간 재편성
모형 개발 연구
테마대담
월반제
연구동향
협동 학습 구조의
연구 동향
초·중등학생들의 수학적 문화형성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연구
세계교육의 현주소
아제르바이잔의
바쿠 국립대학 방문기
일본 소학교의 열린 교육
KEDI 연구뉴스
KEDI 연구뉴스
시·도 교육연구원 활동
시·도 교육연구원 활동
이달의 명상
베짱이의 다짐
목차 닫기 x
1996 Vol.23 No.2
표지
화제의 사진
목차
권두칼럼
한국교육의 뿌리를 찾아서
시론
스승의 한마디
특별기획
학교탐방
문화광장
보고서 중계
테마대담
연구동향
세계교육의 현주소
KEDI 연구뉴스
시·도 교육연구원 활동
이달의 명상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