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1994 Vol.21 No.1
특별기획
학교, 어떻게 변해야 하나
교육개혁의 목표는
학교 안에 있다
전문성과 지도성을 갖춘
교장이어야
이상적인 교장론
교감이 제자리를
찾아야 한다
이상적인 교사상
교사에게 쏟아지는
변화의 요구
행정직도
교육운영에 참여해야
내 아이 교육에서
우리 아이 교육으로
교직원의
의식개혁이 급선무
학교가 변해야
교육이 변한다
권두칼럼
어제의 교육이
오늘의 교육보다 낫다
한국교육의 뿌리를 찾아서
교육
시론
교육 개혁의 꼭지점
교육은 결국 교육에 의해서
개혁되어야 한다
수능시험 논의,
바로 되고 있는가
교육정보
‘94년도 KEDI
이렇게 연구한다
스승의 한마디
낟알 하나마다
농민의 莘若가
연구동향
가치관 교육이란
무엇인가(3)
효과적인 학교의 특성
가다머 해석학의
교육적 함의
알아봅시다
국민학교
영재교육의 현황
외국교육소개
영국초등학교
참여관찰일지(Ⅴ)
미래지향적인
미국의 학교경제교육
노르웨이의 교육(2)
문화광장
미술 후진국
시·도 교육연구원 활동
시·도 교육연구원 활동
KEDI 연구뉴스
KEDI 연구뉴스
KEDI 교육자료 안내
KEDI 교육자료 안내
이달의 명상
새벽
목차 닫기 x
1994 Vol.21 No.1
표지
목차
권두칼럼
한국교육의 뿌리를 찾아서
시론
교육정보
특별기획
스승의 한마디
연구동향
알아봅시다
외국교육소개
문화광장
시·도 교육연구원 활동
KEDI 연구뉴스
KEDI 교육자료 안내
이달의 명상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