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9 Vol.36 No.3
특별기획
‘사교육 없애기’와‘공교육 살리기’
사교육과 공교육의 정상화를 바라며
‘사교육 없는 학교’지원사업의
내용과 의미, 과제
‘사교육 없는 학교’현장탐방
특별기획2
「교육자대상」수상자들의 공교육살리기
아이디어와 교육개혁을 위한 제언
대입제도 개선·교육과정
다양화·입시정책 법제화 해야 한다
학교특색살리기 추진·교사
전문성 높여 공교육 강화해야
창의성 향상 교육·맞춤형 교육으로
공교육 질 높여야
파워인터뷰
이배용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세계의 교육
영국 - 영국정부의
21세기 학교시스템 구축 교육개혁
독일 - 독일 교육개혁 8제(題)
중국 - 중국의 소질교육(素質敎育)
초대석
배움과 삶의 고른기회장학
이슈와 전망
대학 구조개혁, 추진과 전망
정책과 현장
대입선진화
현장르포
서울에 처음 문 여는
자립형 사립고‘하나고등학교’
“피부색 달라도 우린 친구”어울려 사는법
체험교육‘아시아공동체학교’
통일교육으로 주목 받는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목차 닫기 x
2009 Vol.36 No.3
표지
목차
파워인터뷰
특별기획
특별기획2
세계의 교육
초대석
이슈와 전망
정책과 현장
현장르포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