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9 Vol.36 No.2
특별기획
선진형 학교교육의 새로운 접근, 교과교실제
교과교실제의 추진과 전망
교과교실제 시행과 미래형 교육과정
일본에서의 교과교실제 시행
미국 교과교실의 진화 -
교과중심에서 과제중심으로
특별기획2
학교현장을 변화시키는 아이디어, 어떤 게 있나
학교에 대한 시민의 바람,
아이디어로 뜻을 맺다- 우리 사회를
다시 꿈꾸게 하는 사회창안센터‘희망제작소’
교육복지 향상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현실로
- 천만인의 상상놀이터‘천만상상 오아시스’
파워인터뷰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제1차관
세계의 교육
미국 - 미국 교육의 힘, 어디서 나오나
프랑스 - 1년 6개월의 진통
- 프랑스 국립대학 개혁
일본 - 유학생 유치에 발 벗고 나선 일본
초대석
아태지역의 고등교육과 우리의 역할
이슈와 전망
교장임용 개방, 쟁점과 과제
정책과 현장
사교육 없는 학교, 가능할까
현장르포
“학생이‘원하는’교육합니다”
- 개방형 자율학교 부산 경남여고
제2외국어로 특성화한‘제주형 자율학교’,
제주 세화고의‘한판 뒤집기’
서울영림초교의 공교육살리기‘무한도전’
해외교육 동향
해외교육 동향
목차 닫기 x
2009 Vol.36 No.2
표지
목차
파워인터뷰
특별기획
특별기획2
세계의 교육
초대석
이슈와 전망
정책과 현장
현장르포
해외교육 동향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