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4 Vol.31 No.6
특별기획
고교교육 정상화 및 대학입학제도 개선을 위한
「고교-대학연계」를 통한 대입 특별전형 연구: KEDI8년 연구
KEDI 8년 연구 시작,
대입 특별전형 운영 개선을 모색한다
고교교육 ‘다양화’, 그 방향은?
미국 8년 연구
특별기획2
학습사회, 능력중심사회로의 전환연구
평생학습시대, 학습국가를 건설하자
한국의 평생교육 수준, OECD국가 중‘최하위’
‘공부의 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한 곳, 학점은행제
평생학습은 언제, 어디서, 누구나,
평생동안 할 수 있는 학습체제다
평생학습, 중앙 아닌
‘지역’ 차원에서 시작돼야 한다
독일의 평생교육
발행인칼럼
“가난의 대물림”과 “교육복지”
파워인터뷰
“통계시스템의 도움 없이는
어떤 정책 결정도 하기 어려워…”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영국 - 영국교육에서
가장 잡음이 심한 곳, ‘고교내신’
일본 - 최근 일본은
대입제도를 다양화 시키고 있다
중국 - 중국의 대학입시제도
어떻게 나갈 것인가?
독일 - 독일의 교수
임용제도의 개혁을 둘러싼 정치적 공방
연구물 살펴보기
학습장애아교육, 일반 학생과 똑같이 다루려는
미국의 책무성 시스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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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Vol.31 No.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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