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4 Vol.31 No.5
특별좌담
KEDI와 유네스코의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
“지금껏 유네스코로부터 받았던 도움을
이제 KEDI가 아시아 지역에 나누려 합니다.”
특별기획
학교중심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행정 체제 혁신
한국 학교는
어떤 운영체제가 효과적인가
학교중심 학교운영체제
성공의 내적 조건
지역교육청,
단위학교를 지원할 수 있어야
시∙도교육청의 기능 및
조직 혁신 방향
유∙초∙중등교육에서의
교육인적자원부의 역할 재정립
교육행정권,
알고 보면 대단히 중요한 권한
특별기획2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동향과 고등교육정책의 방향
2004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동향
실질적 ‘산학협력’이라면
대졸 실업률 해결책 될 수 있다
높은 취업률,
대학교육만 바뀌어도 가능성 있다
발행인칼럼
“참된 학업성취”를 위한
전문적 공동체의 형성 조건
파워인터뷰
‘교육은 사람이 한다’라는 철학이
교육혁신위원회의 제1원칙입니다”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영국 - 영국은 지금 지방교육청의 권한을
학교단위로 이양하고 있다
독일 - 독일의 학교 폭력2
- 지난 호에서 이어 계속-
중국- 중국 대졸자,
취업이냐 창업이냐
Research Findings
현재의 ‘학교평가,’그 前과 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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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Vol.31 No.5
표지
목차
발행인칼럼
파워인터뷰
특별좌담
특별기획
특별기획2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Research Find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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