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4 Vol.31 No.4
특별기획
교원 인사제도 혁신 방안
교원 인사제도의 쟁점과 개선 방향
‘현장출발형 정책’도
그 결정권은 정부에 있다
학교경영자의 역할 및 자질에 걸맞는
교장 임용제도를 마련해야 한다
법제화 추구, 분권, 참여, 견제,
조정의 원리에 따른 점진적 접근이 필요하다
민주적이며 능력 있는 교장을
선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보자
교장 승진제도 개혁하면
학교는 살아난다
전문성 강화와 질 유지를 위한
외국의 다양한 교장임용제도
특별기획2
영재교육, 이대로 좋은가?
영재교육의 허리를 강화하자!
영재교육, 왜 국가 차원에서
실시해야 되는가?
영재교육의 질도 결국은
담당교원에 의해 좌우된다
영재는 ‘현장’에서 드러나고
‘현장’에서 키워진다
영재성의 판별: 숨겨진 영재성을
정확하고 빠짐없이 판별해야
권두언
우수인재의 체계적 육성으로
국가경쟁력을 강화하자
파워인터뷰
“미국 역시 교사들의 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이
가장 시급한 문제입니다”
“아버지와 선생님 모두 강물에 빠졌다면 선생님을
먼저 구해야 한다는 것이 이스라엘인들의 답입니다”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독일 - 독일의 학교폭력 I
중국 - 현직교사의 ‘회색수입’도
중국의 사교육 열풍 거들었다
프랑스 - 꼭 알아야 할 프랑스교육에 대한
한국인의 오해 3가지
Research Findings
우리의 학점은행제,
외국에서도 주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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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Vol.31 No.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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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두언
파워인터뷰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특별기획
특별기획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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