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4 Vol.31 No.1
특별기획
평생학습참여율 증진을 위한 문화운동
OECD최하위는
한국의 평생학습
“한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한 동네를 필요로 한다”
적어도 평생학습은
충분한 ‘축제’가 될 수 있다
학습동아리는 평생학습사회의
믿을 만한 전야
영국 평생학습정착의
제3의 길을 찾아서
발행인 칼럼
和而不同으로 교육 신뢰 회복의
한 해가 되기를
파워인터뷰
“input은 많은데 output은 적은 것,
이것이 우리교육의 핵심문제죠”
2만불 시대 교육의 과제와 전략
2만불 소득달성의 방법론,
‘교육’이 그 답이다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미국 - 미국 교사들은
부시의 NCLB를 실천할 생각이 없다
독일 - 베를린 주의 극단적인
교육재정 삭감과 대학생들의 저항
영국 -
영국의 학교장은 서글픈 CEO
중국 - 요즘 중국 학생들의 화두,
‘법으로 하라’
영재학교 살펴보기
이것이 한국정부가 세운
최초의 영재학교다
지금 세계 석학들은
독일 - “독일교육의 문제점이
한국에는 없어서 무척 놀랐습니다”
일본 - “2003년부터 일본고교는 자체로
학생을 선발합니다. 평준화 정책을 없앤 거죠”
세계의 학교
명문이었던 일본 히비야 학교장은
고민이 많다
현안문제 진단 - 대입정책의 대안 탐색
새로운 인재선발방식,
‘고교대학연계전형’을 제안한다
Research Findings
교육관련 세계의 연구
주간교육정책포럼
우리 교육은 격물치지(格物致知)로
되돌아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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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Vol.31 No.1
표지
목차
발행인 칼럼
파워인터뷰
2만불 시대 교육의 과제와 전략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특별기획
영재학교 살펴보기
지금 세계 석학들은
세계의 학교
현안문제 진단
- 대입정책의 대안 탐색
Research Findings
주간교육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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