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3 Vol.30 No.5
특별기획
지방대학, 위기인가 기회인가?
참여정부의 새 프로젝트,
그 중심엔 지방대학이 있다
어느 고등학교에 나붙은
“지방대교수 출입금지” 팻말
대학이 특성분야 정하면
정부는 지원정책 정해야 가능하다
지방대, 등록금 수입으로 겨우 버틴다
의외로 지방대 취업 적응력, 수도권 보다 높다
교수인가, 세일즈맨인가
성공한 지방대 교수들, 이렇게 뛰었다
천민, 이것이 지방대생의 新신분이다
발행인 칼럼
교육행정시스템의 혁신과제
파워인터뷰
“제대로 된 교과서, 이것이 바로
한국교육문제를 푸는 열쇠입니다.”
새로운 학교
한국도예고등학교 이보영
세계의 석학들은
월리엄파이나(William Pinar)교수
“자서전을 쓰라”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미국 - 백인이어서 불합격,
흑인이어서 합격된 그 역사적 재판
독일 - 여름방학의 경제학
태국 - 한국기업이 성장하면
태국 내 한국어도 승격된다
프랑스 -
프랑스는 지방분권 교육을 실시한다
일본 - 21C 일본은
‘마음이 풍요롭고 씩씩한 일본인’을 육성한다
베트남 교육
통일 베트남,
그 개혁의 선두에 교육이 있다
주간교육정책포럼
한국교육,
어디로 가고 있는가?
대학은 ‘교육적 선발’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과외, 평준화,
영재교육정책의 딜레마
BOOK
BOOK
HRD 다시보기
우리의 인적자원,
이제 ‘전략’이 필요하다
Research Findings
교육관련 세계의 연구
KEDI 보고서
KEDI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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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Vol.30 No.5
표지
목차
발행인 칼럼
파워인터뷰
새로운 학교
세계의 석학들은
특별기획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베트남 교육
주간교육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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