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1993 Vol.20 No.1
특집
새 정부에 기대한다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과 교육내용
교육내용과
수업방법의 혁신을
우수한 교사와
깨끗한 교직풍토
공동체적인 학생들의
삶과 문화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 지원체제 조성을
학교교육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교육 행·재정의 과제
합리적인
학교교육과 선발제도
권두언
변화의 물결 앞에서
논단
교육재원,
GNP 5% 확보에 대한 논의
명교사(名敎師)란
어떤 교사인가
연구사업소개
1993년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사업의 기본방향
연구보고
통일에 대비한
교육정책 연구(I)
KEDI 집단지능검사
개발 연구(II)
제 6차 교육과정 시행상의
컴퓨터과목 운영방안
현장교육
학교 환경교육의 실천방안
서당식 교육의 실천 사례와
그 교육적 의의
유치원과 국민학교 교육의
연계성 심화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의 실천
교육연구동향
북한 교육의 실상
북한의 역사교육 연구
교직사회화 과정
접근 관점의 탐구
해외교육동향
미국의 학교개선 전략
일본, 학교 주 5일제
(學校週 5日制)실시
KEDI소식
KEDI소식
목차 닫기 x
1993 Vol.20 No.1
표지
목차
권두언
논단
연구사업소개
특집
연구보고
현장교육
교육연구동향
해외교육동향
KEDI소식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