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1992 Vol.19 No.3
특집
제6차 교육과정 개정에 즈음하여
I. 제6차 교육과정의
기본 구상 및 추진 개혁
II. 제6차 교육과정 각론 개정의
주요 방향
III. 주요 교과의 개정 방향
- 1. 도덕 · 윤리과의 개정 방향
III. 주요 교과의 개정 방향
- 2. 국어과의 개정 방향
III. 주요 교과의 개정 방향
- 3. 사회과의 개정 방향
III. 주요 교과의 개정 방향
- 4. 수학과의 개정 방향
III. 주요 교과의 개정 방향
- 5. 과학과의 개정 방향
취임사
사회의 기대와 요구에 대응하는
교육 연구 기관으로 발전
권두언
입시 준비 교육 지양,
모든 사람을 위한 교육으로
논단
직업 · 기술 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 제도 혁신의 방향
체육 교사 교육의 방향
연구보고
진로 교육의 성과 측정과
성숙 · 발달의 진단
경제교육 내용 개편을 위한
새로운 접근
특수학교 직업 교육의 효율화 방안
학교 재정 운영 개선 방안
대학 평가 인정 제도의 도입과
교사 교육
현장교육
도덕 교과서 분석 활동을 위한
비판적 사고력 증진 방안
중등 학교의 조직 풍토에 관한 연구
교육연구동향
미국 대학 학부 교육의
수월성 추구를 위한 권장 사항
수학 학습에 대한
인지적 이론의 고찰
해외교육동향
프랑스 국립 행정 대학원(ENA)의
교육과정과 학교 운영 방식
영국의 중등 단계
직업 기술 교육 개혁 동향
KEDI 소식
KEDI 소식
목차 닫기 x
1992 Vol.19 No.3
표지
목차
취임사
권두언
논단
특집
연구보고
현장교육
교육연구동향
해외교육동향
KEDI 소식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