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1992 Vol.19 No.1
특집
한국 교육 현장의 변화와 전망(2)
교육과정의 구성 원리와
한국 교육과정의 변천
교육 내용과 수업 방법 :
일제식 · 주입식 수업 실태와 원인
학생들의 일상적 삶의 시간표
교직의 여성화와 교직 사회와 변화
학교 행정가 및
교사와 학부모와의 의사소통
선발제도의 구성 요소 : 서론적 시도
권두언
교육 현장에
도움이 되는 연구를 수행해야
논단
도난 입시에 부쳐
교육과정 개발하는 법
학교 교육비와
교육 효과에 관한 논의
1992년도 한국교육개발원 주요 사업
1992년도
한국교육개발원 주요 사업
현장교육
일반 수업 모형의
적용 가능성과 한계
인간성을 되찾는 교육을 하자
연구보고
민주시민 자질 함양을 위한
교육 자료 개발
KEDI 집단 기능 검사 개발 연구(I)
교육연구동향
Dina van Hiele-Geldof와
Pierre Marie van Hiele의
수학 학습 이론
프로그래밍의
학습 효과 및 교수 방법
차세대 교수 설계 이론의
기본 논리 및 한계적 탐색
해외교육동향
Cornell 대학의 TESM 교사 교육
프로젝트와 Lily Palma양
NHK 방문기 :
하이비젼 프로그램의 제작
미국의 교육 개혁 전략 :
학부모의 학교 선택권 보장과
연중 교육 체제 도입
KEDI 방문기
불가리아 교육에서 본 대한민국
KEDI 소식
KEDI 소식
부록
1991년도 「교육개발」
차례 총람(통권 70~75호)
목차 닫기 x
1992 Vol.19 No.1
표지
목차
권두언
논단
1992년도
한국교육개발원 주요 사업
특집
현장교육
연구보고
교육연구동향
해외교육동향
KEDI 방문기
KEDI 소식
부록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