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보고서
학습부진아의 인지과정 요인분석(RR-137)
연구 요약
감사의 말 |2|
초 록 |4|
목 차 |6|
Ⅰ. 서 론 |8|
Ⅱ. 이론적 배경 |10|
지능에 대한 관점의 변화 |10|
인지구조적 접근 |10|
인지구조적 접근에 대한 비판 |13|
인지과정적 접근 |15|
정보통합 이론 |18|
뇌의 구조와 기능 |18|
Luria의 뇌의 기능적 체제 |23|
정보통합 모형 |26|
선행 연구 분석 |31|
Ⅲ. 연구 문제 |42|
Ⅳ. 연구방법 및 절차 |44|
연구 대상 |44|
검사 도구 |44|
실시 절차 |47|
통계적 방법 |48|
Ⅴ. 결 과 |50|
Ⅵ. 논의 및 결론 |56|
참고 문헌 |60|
영문 초록 |70|
부 록 |74|
Ⅰ. 검사도구 |75|
Ⅱ. 통계 자료(본 연구 결과) |91|
초 록 |4|
목 차 |6|
Ⅰ. 서 론 |8|
Ⅱ. 이론적 배경 |10|
지능에 대한 관점의 변화 |10|
인지구조적 접근 |10|
인지구조적 접근에 대한 비판 |13|
인지과정적 접근 |15|
정보통합 이론 |18|
뇌의 구조와 기능 |18|
Luria의 뇌의 기능적 체제 |23|
정보통합 모형 |26|
선행 연구 분석 |31|
Ⅲ. 연구 문제 |42|
Ⅳ. 연구방법 및 절차 |44|
연구 대상 |44|
검사 도구 |44|
실시 절차 |47|
통계적 방법 |48|
Ⅴ. 결 과 |50|
Ⅵ. 논의 및 결론 |56|
참고 문헌 |60|
영문 초록 |70|
부 록 |74|
Ⅰ. 검사도구 |75|
Ⅱ. 통계 자료(본 연구 결과)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