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보고서
제101차 KEDI 교육정책포럼 지표로 본 한국교육의 질(RRM2016-01-10)
연구 요약
<차 례>
발표 1 교육의 질 지표·지수 개발 ......................................................................1
박성호 (한국교육개발원)
발표 2 지표로 본 한국교육의 질 ..................................................................... 15
길혜지·황정원 (한국교육개발원)
발표 3 지속가능 교육목표(SDG4) 달성을 위한 교육지표와 한국의 과제...... 39
문성빈 (한국교육개발원)
토론 1 김성식 (서울교육대학교) ......................................................................... 59
토론 2 박소영 (숙명여자대학교) ......................................................................... 65
토론 3 홍보강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 71
토론 4 안해정 (한국교육개발원) ......................................................................... 75
부 록 .............................................................................................................. 79
부록 1. 교육의 질 지표 정의서
부록 2. 지속가능 교육목표(SDG4) 달성을 위한 주제별(Thematic) 교육 지표(안)
부록 3. 지속가능 교육목표(SDG4) 달성을 위한 대체지표(Placeholder) 제시(안)
발표 1 교육의 질 지표·지수 개발 ......................................................................1
박성호 (한국교육개발원)
발표 2 지표로 본 한국교육의 질 ..................................................................... 15
길혜지·황정원 (한국교육개발원)
발표 3 지속가능 교육목표(SDG4) 달성을 위한 교육지표와 한국의 과제...... 39
문성빈 (한국교육개발원)
토론 1 김성식 (서울교육대학교) ......................................................................... 59
토론 2 박소영 (숙명여자대학교) ......................................................................... 65
토론 3 홍보강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 71
토론 4 안해정 (한국교육개발원) ......................................................................... 75
부 록 .............................................................................................................. 79
부록 1. 교육의 질 지표 정의서
부록 2. 지속가능 교육목표(SDG4) 달성을 위한 주제별(Thematic) 교육 지표(안)
부록 3. 지속가능 교육목표(SDG4) 달성을 위한 대체지표(Placeholder) 제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