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육
사회과 간학문적 통합을 위한 핵심개념 계열화 연구
연구 요약
Ⅰ. 서론: 사회과교육의 본질로서 통합의 의미
Ⅱ. 사회과교육에서 통합의 필요성과 개념의 역할
Ⅲ. 사회과 통합 기제로서 핵심개념의 의미
Ⅳ. 사회과 통합을 위한 간학문적 통합개념
Ⅴ. 결론: 현대교육과 사회과 통합
Ⅱ. 사회과교육에서 통합의 필요성과 개념의 역할
Ⅲ. 사회과 통합 기제로서 핵심개념의 의미
Ⅳ. 사회과 통합을 위한 간학문적 통합개념
Ⅴ. 결론: 현대교육과 사회과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