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한국교육

한국교육

한국교육 제42권 제1호

한국교육 제42권 제1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KD2015-42-01 (K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322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005 소포클레스의 도덕, 시민교육관 - 『콜로노스의 오이디푸스』를 중심으로
장지원

029 프랑스 미등록 이주아동 교육 정책 고찰: 한국사회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이민경

051 교사의 직무만족에 대한 영향 요인 탐색: 서울시 중등교사를 중심으로
조대연 가신현 유주영 김종윤

081 교사협력활동과 수업전문성 효과인식의 관계에서 수업효능감의 매개효과 분석
박주호 송인발 김화영 곽현주

107 학교기반 학습컨설팅 모형개발
윤채영 김정섭

137 목적지향적 수업개선을 위한 수업분석모형 개발
강정찬

167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수업설계의 자원으로서 스마트폰: 아동들의 교육적 경험
오영범

197 팀 학습에서 이루어지는 소셜미디어 활용사례에 대한 질적 고찰 ? 대학생을 중심으로
정한호

225 교육감에 대한 장관 감독권의 한?일 간 비교
김경회

249 PISA 성취수준 향상에 미치는 교육맥락변인의 차별적 효과 분석
송미영 임현정 김성숙

275 한국인의 복지태도가 교육복지 관련쟁점에 대한 동의에 미치는 영향
김정숙 성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