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효율적 통합지도방안 연구(RR83-09)

효율적 통합지도방안 연구(RR83-09)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RR83-09 (RR)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211
  • ISB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머 리 말 |2|

목 차 |4|

연구의 배경 |7|

제1부 효율적인 통합 지도 방안 |10|
 Ⅰ. 연구문제 |12|
 Ⅱ. 통합지도를 위한 교수전략 |16|
  1. 교육과정 통합에의 접근방법 |16|
  2. 통합지도의 기본전략 |21|
   가. 인간의 전체성 |21|
   나. 다면적 성장 |27|
   다. 학습자의 발달수준 |31|
 Ⅲ. 통합 교과용 도서의 활용 |38|
  1. 통합 교과서의 특징 |38|
  2. 세 통합 교과서의 통합적 활용 |40|
  3. 통합적인 수업 설계 |44|
 Ⅳ. 소규모 현장 검증 |74|
  1. 목적 |74|
  2. 방법 |74|
  3. 결과 및 해석 |78|
 Ⅴ. 결론 및 제언 |84|

제2부 통합 교과용 도서의 문자 지도 방안 |90|
 Ⅰ. 연구문제 |92|
 Ⅱ. 문자 지도 방법 |94|
  1. 문자 지도 방법의 이론적 배경 |94|
  2. 효율적인 문자 지도 방법 |97|
  3. 통합 교과서의 문자 지도 |104|
 Ⅲ. 새로 나온 낱말 |108|
 Ⅳ. 읽기 및 쓰기의 일반적 경향 |112|
  1. 조사방법 및 절차 |112|
  2. 조사결과 |114|
   가. 읽기 및 쓰기의 실태 |114|
   나. 자모의 위치 및 낱말의 구조와 문자 습득 |118|
   다. 읽기 및 쓰기의 오류 경향 |121|
 Ⅴ. 결론 |128|

참 고 문 헌 |130|

영 문 초 록 |135|

부 록 |140|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