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특수아 지원체제 개선방안(RR-136)
연구 요약
머리말 |3|
초 록 |4|
목 차 |5|
Ⅰ.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7|
Ⅱ. 조기발견체제 및 특수교육 전문인력 양성제도 |15|
A. 주요국가별 분석 |15|
미 국 : 강영석 |15|
캐나다: 강문희 |34|
일 본 : 이상춘 |53|
프랑스: 김미애 |75|
서 독 : 권이종 |94|
B. 비교분석 및 시사 |108|
1. 심신장애아 조기발견체제 |108|
1) 제도 |108|
2) 심신장애아 판별 |110|
3) 판별후 조치 |113|
2. 특수교육 전문인력 양성제도 |116|
Ⅲ. 결론 및 제언 |123|
참고문헌 |127|
영문초록 |129|
초 록 |4|
목 차 |5|
Ⅰ.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7|
Ⅱ. 조기발견체제 및 특수교육 전문인력 양성제도 |15|
A. 주요국가별 분석 |15|
미 국 : 강영석 |15|
캐나다: 강문희 |34|
일 본 : 이상춘 |53|
프랑스: 김미애 |75|
서 독 : 권이종 |94|
B. 비교분석 및 시사 |108|
1. 심신장애아 조기발견체제 |108|
1) 제도 |108|
2) 심신장애아 판별 |110|
3) 판별후 조치 |113|
2. 특수교육 전문인력 양성제도 |116|
Ⅲ. 결론 및 제언 |123|
참고문헌 |127|
영문초록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