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2022 교육현안보고서 6호(일본의 IB 교육과정 도입 현황과 우리나라 교육에 주는 시사점)(CIP2022-11)

2022 교육현안보고서 6호(일본의 IB 교육과정 도입 현황과 우리나라 교육에 주는 시사점)(CIP2022-11)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CIP2022-11 (CIP)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44
  • ISBN :
  • ※ 본 보고서는 수탁연구과제의 결과물로써, 저작권이 본원에 있지 않아 원문 파일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문의 : Tel. 043-530-9244, E-mail. kedibook@kedi.re.kr
연구 요약
<차 례>

Ⅰ 들어가며 1

Ⅱ IB 교육 5

Ⅲ 일본의 IB 교육과정 도입 및 확대의 배경 9

Ⅳ 일본의 IB 도입 현황과 지원 체제 15
1. 인정교 17
2. 일본어 DP 개발 18
3. IB 인정교로 이행하기 20
4. IB를 활용한 대학입시 21
5. IB 교원 확보 23
6. 문부과학성의 IB 교육 확산 지원 27

Ⅴ 일본의 IB 도입에 대한 종합 평가와 시사점 29

참고문헌 33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myfolder icon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