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2022 교육현안보고서 5호(코로나19시기 교사정체성 변화와 교직적응)(CIP2022-10)

2022 교육현안보고서 5호(코로나19시기 교사정체성 변화와 교직적응)(CIP2022-10)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CIP2022-10 (CIP)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66
  • ISBN :
원문 링크
연구 요약
<차 례>

Ⅰ 서론 1

Ⅱ 논의의 배경 7
1. 변화의 관점에서 보는 교사 정체성 9
2. 코로나19와 학교현장의 대응변화 10

Ⅲ 연구 방법 19
1. 연구 참여자 21
2. 자료 수집과 분석 23

Ⅳ 코로나19 시기 교사 정체성 변화와 교직적응 25
1. 코로나 신규, 김 교사 이야기 27
2. 참교사의 길을 찾아, 박 교사 이야기 33
3. 포스트 코로나에 정년을 앞둔 정 교사의 이야기 38

Ⅴ 결론 및 제언 43
참고문헌 52
부록 : 면담 질문지 55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myfolder icon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