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특수아동을 위한 CAI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정신지체아의 수개념 학습(RR93-03)
연구 요약
< 목 차 >
1. 서론
2. 정신지체아의 특성과 학습 지도
1. 정신지체아의 정의와 특성
2. 정신지체아의 학습 지도
3. 정신지체아 학습 지도를 위한 CAI 프로그램
1. CAI 프로그램의 정의 및 특성
2. 정신지체아 교육에서의 CAI 프로그램의 활용
3. 정신지체아 CAI 프로그램의 활용 실태 및 요구
4. 정신지체아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방향과 설계 전략
1. 개발 방향
2. 개발 방향에 따른 구체적 설계 전략
5. 예시적 CAI 프로그램의 개발
1. 개발 절차
2. 프로그램 개요
3. 프로그램의 특징
4. 예시적 화면과 그 논거
6. 예시적 CAI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
1. 적용 목적 및 절차
2. 적용 과정에서의 자료 수집 방법
3. 적용 결과
4. 논의
7. 요약 및 논의
1. 서론
2. 정신지체아의 특성과 학습 지도
1. 정신지체아의 정의와 특성
2. 정신지체아의 학습 지도
3. 정신지체아 학습 지도를 위한 CAI 프로그램
1. CAI 프로그램의 정의 및 특성
2. 정신지체아 교육에서의 CAI 프로그램의 활용
3. 정신지체아 CAI 프로그램의 활용 실태 및 요구
4. 정신지체아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방향과 설계 전략
1. 개발 방향
2. 개발 방향에 따른 구체적 설계 전략
5. 예시적 CAI 프로그램의 개발
1. 개발 절차
2. 프로그램 개요
3. 프로그램의 특징
4. 예시적 화면과 그 논거
6. 예시적 CAI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
1. 적용 목적 및 절차
2. 적용 과정에서의 자료 수집 방법
3. 적용 결과
4. 논의
7. 요약 및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