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캄보디아와의 교육분야 개발협력 방안 연구(Ⅱ) :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초등교원 역량 강화 (OR2016-05)

캄보디아와의 교육분야 개발협력 방안 연구(Ⅱ) :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초등교원 역량 강화 (OR2016-05)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OR2016-05 (OR)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244
  • ISBN : 979-11-5666-242-6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차 례>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및 분석틀

II. 캄보디아 초등교육 환경과 교사 교육 실태
1. 캄보디아 교육발전을 위한 국제개발협력
2. 캄보디아의 초등교육 환경 분석
3. 캄보디아의 초등교사 제도 및 교사 역량

III. 캄보디아 초등교사 교육 요구도 분석: 현장 설문지 조사를 중심으로
1. 시도교원훈련센터(PTTC) 교사교육자 설문지 분석
2. 초등교사 설문지 분석
3. 교사교육자 및 초등교사 설문지 분석 종합 비교

IV. 캄보디아 초등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체계 개발
1. 교원 연수체계에 대한 이론적 기반
2. 캄보디아 초등교원 연수 체계 개발
3. 효과적인 연수 실천 방향

V. 캄보디아 초등교사 연수 질 제고를 위한 평가 및 모니터링
1. 국제개발협력 사업에 대한 평가 동향
2. 캄보디아 교원연수 사업 지표 개발 및 모니터링 방안

VI. 결론 및 정책 제언
1. 종합 제언 및 총괄 진단
2. 세부 추진 전략 및 과제
3. 결론

참 고 문 헌

영문 약술 보고서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myfolder icon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