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고등학교 공통 수학 국가수준 평가기준 개발 연구(CR93-10-02)

고등학교 공통 수학 국가수준 평가기준 개발 연구(CR93-10-02)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CR93-10-02 (CR)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142
  • ISBN :
  • ※ 복사문의 : Tel. 043-530-9245, E-mail. kedibook@kedi.re.kr
연구 요약
<차 례>

Ⅰ. 「공통 수학」의 성격 및 목표 1

Ⅱ. 「공통 수학」의 평가 기준 개발의 필요성 5

Ⅲ. 「공통 수학」의 평가 기준 개발 절차 및 방법 7
1. 「공통 수학」 평가 기준의 기본틀 결정 7
2. 「공통 수학」 평가 기준의 예시안 개발 19
3. 「공통 수학」의 평가 기준의 기본틀 수정 20
4. 「공통 수학」의 평가 기준 개발 22
5. 「공통 수학」의 평가 기준 활용 방안 탐색 24

Ⅳ. 「공통 수학」의 국가 수준 평가 기준 25
1. 평가 기준 설정 원칙 25
2. 「공통 수학」 교육과정 내용 체계표 26
3. 「공통 수학」의 평가 기준 28

Ⅴ. 평가 기준에 기초한 「공통 수학」의 평가 방법 116
1. 평가 기준 활용시 주의점 117
2. 진단 평가 118
3. 사전 평가 120
4. 형성 평가 123
5. 총괄 평가 125
6. 주관식 문항의 재점 기준 130
7. 수학적 성향의 평가 134
8. 평가 결과의 활용 135

Ⅵ. 학업 성취 수준의 등급화 방안 136

Ⅶ. 제언 139

참고문헌 141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폴더 만들기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