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공교육 혁신을 위한 교과교실제의 효율적 발전 방안 연구: 교과교실제 성과 분석 및 향후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CR2018-29)

공교육 혁신을 위한 교과교실제의 효율적 발전 방안 연구: 교과교실제 성과 분석 및 향후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CR2018-29)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CR2018-29 (CR)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155
  • ISBN :
원문 링크
연구 요약
<차 례>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의 내용 5
3. 연구 방법 6
Ⅱ. 이론적 배경
1. 고교학점제 도입 및 추진 방안 검토 11
2. 교과교실제 관련 선행연구 검토 25

Ⅲ. 교과교실제 추진 경과
1. 교과교실제 정책 추진 과정 35

Ⅳ. 교과교실제 종합 성과 및 우수 사례 분석
1. 교과교실제 종합 성과 분석 53
2. 교과교실제 우수 사례 분석 67
3. 우수 사례 분석과 시사점 102

Ⅴ. 중·고등학교 교과교실제 추진 방향
1. FGI 결과를 토대로 살펴본 중학교 교과교실제 운영 실태 및 추진 방향 107
2. FGI 결과를 토대로 살펴본 고등학교 교과교실제 운영 실태 및 추진 방향 123
3. 소결 136

Ⅵ. 요약 및 제언
1. 요약 141
2. 정책제언 143

[참고문헌] 149

[부 록] 154
1. 고등학교용 FGI 질문지 154
2. 중학교용 FGI 질문지 155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myfolder icon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