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2018 KEDI 교육시설 포럼: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학교 공간,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 (RRM2018-04)
연구 요약
<차 례>
-[주제발표]
1.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미래 학교 공간 조성 방향 /11
- 이윤서(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연구센터 연구위원)
2.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학교 공간 재구조화 방안 /35
- 박성철(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연구센터 소장)
3.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위한 교과존 활용 사례 - 인천신현고 사회과를 중심으로 - /63
- 김대현(인천신현고등학교 부장교사)
4. 한가람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시설 활용 사례 /87
- 백성호(한가람고등학교 교장)
[KEDI 교육시설 포럼]
KEDI 교육시설 포럼의 취지 107
KEDI 교육시설 포럼 추진실적 107
-[주제발표]
1.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미래 학교 공간 조성 방향 /11
- 이윤서(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연구센터 연구위원)
2.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학교 공간 재구조화 방안 /35
- 박성철(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연구센터 소장)
3.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위한 교과존 활용 사례 - 인천신현고 사회과를 중심으로 - /63
- 김대현(인천신현고등학교 부장교사)
4. 한가람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시설 활용 사례 /87
- 백성호(한가람고등학교 교장)
[KEDI 교육시설 포럼]
KEDI 교육시설 포럼의 취지 107
KEDI 교육시설 포럼 추진실적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