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영국의 소프트웨어 교육 동향 및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CP2015-02-3)

영국의 소프트웨어 교육 동향 및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CP2015-02-3) 이미지
  • 출판유형 : 연구보고서
  • 보고서번호 : CP2015-02-3 (CP)
  • 연구책임자 :
  • 연구진 :
  • 페이지 : 37
  • ISBN :
  • ※ 복사문의 : Tel. 043-530-9245, E-mail. kedibook@kedi.re.kr
연구 요약
<목 차>

Ⅰ. 서 론 1

Ⅱ. 영국의 국가 교육과정 3
1. 영국의 국가 교육과정 도입 3
2. 기본 교육제도 4

Ⅲ. 영국의 ICT 및 컴퓨팅 교육과정 6
1. ICT 교육과정의 도입 6
2. ICT 교과에서 Computing 교과로 : "Shut down or Restart?" 8
3. 배 경 9
4. 컴퓨팅 세부 교육내용 11

Ⅳ. 교사 지원 전략 및 평가 14
1. CAS를 통한 교사 훈련 지원 14
2. 비영리 교육 지원 단체의 활동 18
3. 새 교육과정의 적용 후 평가 20

Ⅴ. 결 론 22
1. 요 약 22
2. 시사점 23

참고문헌 26

* 원문제공 :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http://edpolicy.kedi.re.kr/)

마이폴더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시려면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폴더를 만들려면 "새폴더"를 클릭하세요.

폴더 만들기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