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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 위기에 처한 청소년을 위한 일 기반 학습

  • 출처 : OECD
  • 발행 : 2017.01.11

OECD(2016.11.29.)

 

 

일 기반 학습(Work-based learning)은 직업과 그것의 잠재적 이익 사이의 교두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특히 직업과 학습 기회를 접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유익함

 

일 기반 학습의 잠재력이 충분히 실현되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이 고용주들에게 매력적이어야 함. 따라서 고용주들은 일 기반 학습을 제공할 때, 비용 편익을 분석하고 있음

 

이 보고서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의 일 기반 학습에 초점을 맞추어 고용주들이 일 기반 학습에 참여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안된 도구들을 살펴보고 있음

 

국제적 사례조사 결과는 보조금 및 세금 우대 조치와 같은 재정적 인센티브가 정답이 아니라고 제시함. 이는 일 기반 학습에 대한 관심을 고용주의 비용-편익을 개선하는 것에서 비 금융적 방법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음.

 

이것은 청소년들이 도제교육을 실시하는 동안 도제교육 구조의 핵심 성능 요소(key parameters)를 조정하고, 보다 나은 준비와 보충 강의 및 멘토링과 같은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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