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학생의 사회적 관계, 왜 가르쳐야 하는가(2024년 통권368호)

학생의 사회적 관계, 왜 가르쳐야 하는가(2024년 통권368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2024-368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0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교육시론
- 학생의 사회적 관계, 왜 가르쳐야 하는가

현안문제진단
-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부모의 역할
- 아동청소년기 사회적 고립 실태와 대응 방안
- 학생들의 사회적 관계 형성과 회복을 위한 놀이 중심 학급 경영

외국교육동향
- 일본 부등교 아동 지원 동향과 시사점

교육통계
- 아동·청소년의 관계적 웰빙(well-being)과 삶의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