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다문화교육’은 차별과 혐오를 극복할 수 있는가(2023년 통권362호)
연구 요약
----------------------------------
교육시론
ㅁ ‘다문화교육’은 차별과 혐오를 극복할 수 있는가?
유네스코 ‘1974 교육권고안’의 2023년 개정안이 한국교육에 던지는 질문
현안문제진단
ㅁ 다문화 시대의 학교: 교육의 과제
ㅁ 다문화 사회에서 반차별 교육이 실효성을 가지려면?
ㅁ AI시대 편향과 시민 교육의 방향
외국교육동향
ㅁ 캐나다의 문화다양성 교육 정책 현황과 시사점
교육통계
ㅁ 다문화 학생 현황
교육시론
ㅁ ‘다문화교육’은 차별과 혐오를 극복할 수 있는가?
유네스코 ‘1974 교육권고안’의 2023년 개정안이 한국교육에 던지는 질문
현안문제진단
ㅁ 다문화 시대의 학교: 교육의 과제
ㅁ 다문화 사회에서 반차별 교육이 실효성을 가지려면?
ㅁ AI시대 편향과 시민 교육의 방향
외국교육동향
ㅁ 캐나다의 문화다양성 교육 정책 현황과 시사점
교육통계
ㅁ 다문화 학생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