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다문화교육’은 차별과 혐오를 극복할 수 있는가(2023년 통권362호)

‘다문화교육’은 차별과 혐오를 극복할 수 있는가(2023년 통권362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3-362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0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
교육시론
ㅁ ‘다문화교육’은 차별과 혐오를 극복할 수 있는가?
유네스코 ‘1974 교육권고안’의 2023년 개정안이 한국교육에 던지는 질문

현안문제진단
ㅁ 다문화 시대의 학교: 교육의 과제
ㅁ 다문화 사회에서 반차별 교육이 실효성을 가지려면?
ㅁ AI시대 편향과 시민 교육의 방향

외국교육동향
ㅁ 캐나다의 문화다양성 교육 정책 현황과 시사점

교육통계
ㅁ 다문화 학생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