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세대 담론을 조망하며(2023년 통권 357호)

세대 담론을 조망하며(2023년 통권 357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3-357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4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
교육시론
ㅁ 세대 담론을 조망하며

현안문제진단
ㅁ Z세대 학생과 교사
ㅁ 기성세대 교사가 바라본 신세대 교사: 가치관, 교직생활, 수업문화를 중심으로
ㅁ 신세대 교사들의 시선으로 본 기성세대 교사들의 모습
ㅁ MZ세대 학부모의 특성과 소통 방법

외국교육동향
ㅁ 국가교육과정과 학교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살펴본 영국 세대통합교육의 사례

교육통계
ㅁ 세대별로 살펴본 교육인식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