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수업방해: 어떤 식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2022년 통권353호)

수업방해: 어떤 식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2022년 통권353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2-353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0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교육시론
ㅁ 수업방해: 어떤 식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현안문제진단
ㅁ 교사 교육활동 보호에 관한 법적 근거 마련의 쟁점 및 과제
ㅁ 청소년 문제의 저연령화 현상과 과제
ㅁ 수업방해 예방 프로그램 사례: 경남교육청 「이음교실」을 중심으로

외국교육동향
ㅁ 미국 학생 수업방해 행동 실태와 교원권리 보호 정책

교육통계
ㅁ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TALIS)의 교사 직무 스트레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