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누리호 성공의 의미와 차세대 과학기술 인재 육성방향(2022년 통권351호)

누리호 성공의 의미와 차세대 과학기술 인재 육성방향(2022년 통권351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2-351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0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교육시론
ㅁ 누리호 성공의 의미와 차세대 과학기술 인재 육성방향

현안문제진단
ㅁ 인재전쟁시대를 맞이하는 과학기술인재 정책의 과제
ㅁ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영재고등학교의 방향
ㅁ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는 과학교육 사례와 개선과제

외국교육동향
ㅁ [일본] 초중등 과학교육 정책

교육통계
ㅁ TIMSS로 본 한국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 및 정의적 태도 변화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