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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7호
연구 요약
□ 교육시론---------------------04
왜 국가교육위원회인가?
□ 현안문제진단---------------08
- 미래 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국가교육정책 전환의 주요 논의
- 국가교육위원회 설치·운영 관련 법제도적 쟁점과 과제
□ 현장리포트------------------19
- 교육자치와 국가교육위원회
- 교육현장에서 보는 국가교육위원회, 기대와 과제
□ 외국교육동향---------------30
- 프랑스의 국가교육정책 의사결정 과정과 시사점
- 따로 또 같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힘- 독일의 견고한 교육 협치
□ 교육통계---------------------42
- OECD 주요국의 교육체제에 대한 정부주체별 의사결정 비율
왜 국가교육위원회인가?
□ 현안문제진단---------------08
- 미래 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국가교육정책 전환의 주요 논의
- 국가교육위원회 설치·운영 관련 법제도적 쟁점과 과제
□ 현장리포트------------------19
- 교육자치와 국가교육위원회
- 교육현장에서 보는 국가교육위원회, 기대와 과제
□ 외국교육동향---------------30
- 프랑스의 국가교육정책 의사결정 과정과 시사점
- 따로 또 같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힘- 독일의 견고한 교육 협치
□ 교육통계---------------------42
- OECD 주요국의 교육체제에 대한 정부주체별 의사결정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