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한국교육

한국교육 제48권 제1호

한국교육 제48권 제1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KD2021-48-01 (K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198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청소년들이 경험한 쉼의 의미와 성과에 대한 생애사 연구
강영택
학습생태계 관점에서 본 한국의 미래교육 혁신
양채원·이강주·권순형
교양교육 학생성과 평가도구(ESOGE) 개발 및 타당화
김동심·이영주·류다현·김은경·박정하
이러닝 환경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학습자의 인지된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민경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상황에서 초등학생의 상호작용 유형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자기주도학습 능력의 매개효과
정다혜
사회적 실재론(social realism)의 지식관이 역량기반 교육과정 정책에 주는 시사점
이성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