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교육 양극화와 정책적 대응 방향(2020년 교육개발 겨울호)

교육 양극화와 정책적 대응 방향(2020년 교육개발 겨울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ED-2020-217 (ED)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80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특별기획
교육 양극화와 정책적 대응 방향

CEO 칼럼
교육 양극화 극복, 공유성장형 교육에서 찾자

파워인터뷰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과의 만남

특별기획
1. 교육 양극화, 무엇이 문제인가?
2. 교육격차를 바라보는 세 가지 관점: 기회균등, 학습성과, 능력주의
3. 교육이 계층사다리가 될 수 있을까?: 개천용 기회불평등지수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1. 마을교육공동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다!
2. 교원양성 체제 개편 관련 이슈와 논의
3.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평가 방안: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 개발

NEW 교육 연구
디지털 지식기반 대응형 학습 기술:배경과 필요

세계의 교육
1. 중남미 국가의 교육 양극화 실태와 시사점
2. 호주, 싱가포르, 대만의 교사 전문성 개발 방안

교육현장 Report
1. 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미래수의사회(AVMA) 교육 인증을 받으려 했는가?
2. 경남형 공유대학의 구상 및 추진 계획

교육통계 Focus
통계로 본 교육격차의 현황